울산예술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국제교류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한국/러시아 청소년 문화교류
작성자 울산예고 등록일 18.09.11 조회수 424
첨부파일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미술학교 교류전 후기

 

2018.06.27.~30일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미술학교(Novosibirsk State Art College)와 우리학교와의 교류전 전시 참여로 현지를 다녀왔다. 짧은 기간에 본 러시아 미술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고 미술학교도 방학 중이라 현장의 교육 모습은 볼 수 없었으나 예비학교 학생들의 수업은 참관 할 수 있었다. 노보의 미술학교는 독특하게 예비학교를 개설하여 그 학생들 중에 신입생을 받는 제도였다. 이번 교류전의 특성상 그들의 미술교육의 일부를 엿본 것은 매우 뜻깊다.

노보시비르스크의 미술학교 학생들의 전체적인 그림 경향은 일부 현대적인 기법 시도가 보이긴 하지만 아카데믹하였다. 무대 디자인 전공학생들은 대부분 노보시비르스크 국립발레극장의 공연에 필요한 무대 디자이너로 진로가 많았다. 컴퓨터 그래픽 전공 학생들의 열기는 뜨거웠으며 러시아에도 순수미술 보다는 디자인과 컴퓨터 관련 미술이 유망하고 지망생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 중이었다.

교류전시회는 학교 바로 옆에 붙어있는 노보시비르스크 예술센터에서 시 창립 125주년 기념행사와 결합되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지역의 미술관련 단체장과 문화담당자, 건축디자인대학장, 디자인협회장 등 등 그들의 관심이 큰 행사임을 실감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우리학교와의 문화 교류를 중요시 하는 느낌을 받았다.